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인사말
프린트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예술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한민국예술원 대한민국예술원은 학문과 예술을 사랑하는 우리의 오랜 전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대표 예술기관으로, ‘학문과 예술의 자유를 보장하여 그 발전을 도모하고 과학자와 예술가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제정 공포된 문화보호법‘에 따라 1954년 7월 17일 창설되었습니다. 창설 당시 회원 정원은 25명이었으나, 몇 차례의 증원을 거쳐 1996년 대한민국예술원법 개정으로 회원 정원이 100명으로 확대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재 각 분야에서 현저한 예술적 성취를 이룬 예술가들이 회원으로 선출되어 각자 예술적 자기완성을 위한 노력과 함께 우리나라의 예술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들의 이러한 노력은 많은 젊은 예술가들에게 이어져 대한민국 예술의 다채로운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예술원은 ‘예술창작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가를 우대,지원하고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을 함으로써 예술발전에 이바지 한다’는 목적(대한민국예술원법 제1조)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런 노력을 변함없이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예술의 수준이 국가품격의 기준이 되는 시대에 우리 예술원은 대한민국이 일류예술 국가가 되는 그날까지 쉼 없이 전진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예술원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배려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의 홈페이지가 여러분과 상호 소통하는 가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예술원 회장     신수정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