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예술원소식
프린트
제목 제68회 대한민국예술원상 및 제2회 대한민국예술원 젊은예술가상 시상식 개최 행사일 2023.9.5.(화) 15:00 l 조회수 515 |
작성자 진흥과-문학
  대한민국예술원(회장 유희영, 이하 예술원)은 9월 5일(화) 오후 3시, 예술원 대회의실에서 '제68회 대한민국예술원상 및 제2회 대한민국예술원 젊은예술가상' 시상식을 열어 대한민국예술원상 4명, 젊은예술가상 6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그 가족들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 예술원 회원 등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하였다. 
 
  올해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로는 ▲ 문학 부문에 평론가 유성호, ▲ 미술 부문에 서양화가 나희균, ▲ 음악 부문에 타악기 연주자 박동욱, ▲ 연극 부문에 공연 제작자 박명성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예술원상은 1955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예술진흥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무용 4개 부문에서 올해까지 수상자 총 227명을 배출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 5천만 원을 수여한다. 
 
  젊은예술가상은 ▲ 문학 부문에 평론가 강동호, ▲ 미술 부문에 동양화가 조인호, 조각가 서해영,▲ 음악 부문에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 그룹 잠비나이 멤버 이일우, ▲ 영화 부문에 영화감독 정주리가 수상했다.
 
  젊은 예술가상은 5년 이상 뛰어난 작품 활동이나 성과 등을 보여 장래가 촉망되는 만 40세 미만의 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부문별로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메달, 각 2천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예술원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대한민국예술원상과 젊은예술가상 후보자 추천을 받고, 부문별 (예비)심사위원회와 종합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6월 29일(목) 제71차 정기총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첨부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