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제35회 국제예술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06-10-18 l 조회수 4442 |
작성자 관리자

대한민국예술원(회장 : 이준)에서는 10월 18일(수) 오후 2시부터 예술원 대회의실에서 제35회 국제예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음악부문에 관한 발표와 토론의 장인 올해 심포지엄은 현재 동경대학 조교수로 재직중인 헤르만 고체프스키(Hermann Gottschewski)교수가 『유럽사람이 보는 동양음악과 철학(유럽관객은 언제, 어떻게, 그리고 어떤 장르의 동양 음악에 대해 관심을 갖는가?)』 라는 주제로 유럽 사람이 보는 동양음악에 대해 설명하고 동양 음악에 대한 서양인들의 관심과 이해를 넓히기 위한 방법을 찾아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대 음대교수 및 국제현대음악협회(ISCM)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계명대학교의 특임교수이자 일본의 쇼비가쿠엔 대학교의 객원교수로 재직중인 강석희 교수가 『전통음악을 현대에서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한국 전통음악의 보편적 특징을 분석하고, 전통음악의 보존과 창조적인 발전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