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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전국서비스 안내 등록일 2007-05-09 l 조회수 4574 |
작성자 관리자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전국서비스 안내

 

정부는 국민이 정부기관 전화민원서비스 접근 이용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범정부 차원의 정부대표 콜센터를 구축하여 5월 10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개시 합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민원해당 소속기관을 잘 모르거나 비 소관사항에 대해 문의할 경우 정부민원 안내콜센터 110번(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음)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목 표 : 국민이 하나의 전화번호만 기억하고 있으면 정부기관 관련 민원을 상담 안내받을 수 있는 콜센터 운영

2. 운영기관 : 국민고충처리위원회

3. 명칭 · 전화번호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10번을 누르면 됨 (유선전화 시내통화 요금)

4. 서비스 범위 : 단순사항 직접 상담안내, 전문사항 해당기관 중계

중계방법 : 기관별로 기 지정한 기관콜처리담당자에게 전화를 직접 연결하거나 시스템을 통해 민원내용을 전달한 뒤 기관에서 민원인에게 전화를 거는 방식(콜백)으로 운영

콜백방식 : 국민의 전화대기, 반복설명, 전화돌림 등으로 인한 불편 예방

5. 연계 대상 : 333개 기관 (중앙행정기관 56, 자치단체 248, 공공기관 29)

6. 운영시간 :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3:00, 공휴일 휴무(자동응답 안내)

기관 근무시간외 접수되는 전화는 익일근무시간에 콜백 서비스

7. 전국 서비스 : 2007. 5. 10

8. 참고자료 게시

정부민원콜센터팀 블로그 : http://blog.korea.kr/main/blog.do?blogId=40002253

정부민원안내콜센터 홈페이지 : http://www.110.go.kr

홍보용 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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