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이준 미수 기념 작품전 등록일 2006-08-22 l 조회수 4995 |
작성자 관리자

대한민국예술원(회장 : 李俊)은 9월 1일(금)부터 23일(토)까지 대한민국예술원 미술관에서 우리나라 현대미술계를 대표하는 서양화가 李俊화백(대한민국예술원 회장)의 작품 35점을 전시하는 『李俊 米壽 紀念 作品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서양화가로 미술교육자로 60년이 넘는 세월을 한국미술의 현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대한민국예술원 회장으로 우리나라 문화·예술계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계신 李俊화백의 미수(米壽)를 기념하여 열리는 전시회로써 원(圓)을 중심으로 한 기하학적 화면분할에 의한 이지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작가의 독창적인 작가의 작품세계를 선보일 것이다.

 

이지와 감성을 동반한 서구적인 조형성에 동양적 서정을 결합한 기하학적 형체의 아름다운 조화와 율동감 그리고 생동하는 삶의 기쁨을 표현하는 작가의 작품세계 전모를 볼 수 있도록 1960년대부터 최근의 창작 작품을 전시하는 이번 전시회는 작가의 독창적이고 뛰어난 작품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