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 선정 및 예술원 회원 선출 등록일 2006-07-09 l 조회수 4329 |
작성자 관리자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 선정 및 예술원 회원 선출

 

서울 서초구소재 대한민국예술원(회장 이준)은 2007년 7월 5일 제54차 정기총회에서 제52회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 3명을 선정하고,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3명을 새로이 선출하였다.

 

2007년도 예술원상 수상자는 미술부문에 한국화가 서세옥(徐世鈺)씨, 음악부문에 피아니스트 이경숙(李慶淑)씨, 연극·영화·무용부문에 연극인 이병복(李秉福)씨를 선정하였다.

 

대한민국예술원상은 1955년부터 매년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무용 등 4개부문에서 탁월한 예술창작활동으로 우리나라 예술진흥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인에게 수여되고 있는 상으로서 수상자에게는 상장, 메달 및 상금 3천만원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9월 5일(수) 예술원 대회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또한 2007년도 대한민국예술원 신입회원으로는 문학분과에서는 시인 박희진(朴喜璡)씨, 음악분과는 성악가 박노경(朴魯慶)씨, 연극·영화·무용분과는 현대무용가인 최청자(崔淸子)씨를 선출하였다. 따라서 대한민국예술원은 이달부터 80명의 회원이 활동하게 된다.

 

첨부 예술원상 수상자 및 예술원 신입회원 주요경력과 예술활동 실적 및 사진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