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예술원

메뉴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예술원소식
프린트
제목 2021년도 대한민국예술원 신입회원 선출 및 예술원상 수상자 선정 행사일 2021년 7월 9일 l 조회수 732 |
작성자 진흥과-문학

2021년도 대한민국예술원 신입회원 및 예술원상 수상자 발표

- 입회원: [문학] 권영민, [음악] 이규도·이만방·김우

- 술원상: [문학] 김원우, [미술] 송영숙, [음악] 이상만, [영화] 전조명

 

대한민국예술원(회장 이근배, 이하 예술원)79(), 68차 정기총회 서면 의결을 통해 올해 신입회원과 예술원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예술원은 대한민국예술원법에 따라 예술원 회원과 230여 개 예술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추천을 받아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용 등 각 분야 신입회원을 선출하고 있다.

 

올해 신입회원으로는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인 권영민(權寧珉), 국립오페라단 이사이자 성악가인 이규도(李揆道), 숙명여자대학교 명예교수이자 작곡가인 이만방(李萬芳), 전 서울대학교 교수이자 국악이론가인 김우진(金宇振) 등 다양한 예술 분야 원로 4명을 선출했다. 앞으로 기존 회원 87명과 이번 정기총회에서 최종 인준한 신입회원 4명을 포함해 총 91명의 예술원 회원들이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총회에서는 제66회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로 문학 문에 김원우(金源祐), 미술 부문에 송영숙(宋英淑), 음악 부문에 상만(李相萬), 영화 부문에 전조명(田朝明)을 선정했다.

 

대한민국예술원상은 1955년부터 매년 탁월한 창작 활동으로 예술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상금 1억 원)이다

첨부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