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공지사항
프린트
제목 2003년도 신입회원 선출을 위한 회원후보자 추천서 접수 등록일 2007-10-28 l 조회수 4747 |
작성자 관리자

 2003년도 藝術院會員 選出 後補者 推薦書 接受

 

대한민국예술원에서는 2003년도 신입회원 선출을 위한 회원후보자 추천서를 5.1∼31까지 접수합니다. 선출부문은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무용 등 4개 분과로 각 분과별 결원 등을 고려하여 새로운 회원을 선출하게 됩니다.

 

회원으로 선출될 수 있는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대학 또는 동등 이상의 학교를 졸업하고 예술경력이 20년 이상인 자 혹은 예술경력이 30년 이상인 자로서 예술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이며, 회원을 추천할 수 있는 자는 예술원회원·예술관련학과가 설치된 대학교의 총(학)장·예술원 회장이 지정하는 예술단체의 장 등으로 이분들에게는 추천요강을 개별적으로 발송하였습니다.

 

대한민국예술원은 1954년 설립되었으며 정치·경제·사회적으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예술에 대한 열정만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를 이룩한 원로예술인을 예우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문화예술기관으로서 그간 문화예술에 대한 정책자문 및 건의, 대한민국예술원상 시상, 예술원미술전 등을 개최하여 예술발전과 저변확대에 노력하여 왔습니다.

 

향후 일정은 5월 한 달간 추천서를 접수한 후 6월중 회원후보자선출위원회, 7월중 회원자격심사위원회를 거쳐 정기총회에서 최종적으로 신입회원을 선출 하게 되며, 참고로 현재 예술원 회원의 정원은 100명이고 현원은 73명입니다. 추천의 편의를 위하여 추천서식을 첨부하였으니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 니다.

담당 전승수 junss@mct.go.kr ☎ 596-6216∼17

첨부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