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예술원소식
프린트
제목 제64차 대한민국예술원 정기총회 개최 행사일 2017-07-03 l 조회수 3117 |
작성자 관리자
 
제64차 정기총회단체사진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민경갑)은 7월 3일(월) 제6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입 예술원 회원으로 시인 천양희(千良姬), 서양화가 김병기(金秉騏), 공예가 한도용(韓道龍), 연극연출가 손진책(孫桭策) 씨를 선출하였다.

대한민국예술원은 이번 정기총회에서 4명의 신입회원을 최종 인준하여 앞으로는 기존 85명의 회원과 함께 총 89명의 회원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신입회원 김병기 씨는 올해 101세(1916년생)의 고령으로 대한민국예술원 신입회원이 됨과 동시에 예술원 회원 가운데 최고령 회원이 되었다. 그는 화가 이중섭과 초등학교 동창으로서 김환기, 유영국 등과 함께 한국 현대 추상미술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대한민국예술원은 대한민국예술원법 제5조에 따라 예술원 회원 및 예술 관련 기관‧단체(300여 곳)의 추천을 받아 문학, 미술, 음악, 연극‧영화‧무용 등 각 분야의 신입회원을 선출하고 있다.

또한 이번 총회에서는 제62회 대한민국예술원상 수상자로 문학 부문은 시인 마종기(馬鍾基), 미술 부문은 물방울 화가 김창열(金昌烈), 음악 부문은 성악가 박수길(朴秀吉) 씨를 선정하였다.

대한민국예술원상은 1955년부터 매년 탁월한 예술 창작 활동으로 대한민국 예술 진흥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예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상금 5천만 원)이다.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대한민국예술원이 보유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