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예술원소식
프린트
제목 제4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한국 젊은 연주가 초청> 개최 행사일 2015-04-11 l 조회수 2413 |
작성자 관리자
제4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
 

제4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한국 젊은 연주가 초청> 개최

 2015년 4월 11일(토) 오후 8시, 예술의 전당(IBK챔버홀)에서 대한민국예술원 음악분과 회원과 한국의 젊은 연주가 12인이 함께하는 ‘제4회 대한민국예술원 음악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음악회는 음악 분과 회원이 작곡한 창작곡과 전통 판소리, 대중들에게 친숙한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연주로 구성되어,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의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원로 작곡가인 강석희(81세) 회원이 작곡한 피아노트리오, 리스트-오베르의 ‘포르티치의 벙어리 처녀’ 타란텔라 S386, 드뷔시의 가곡 ‘젊은 날의 4개의 노래(4Chansons de Jeunesse)’,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 뜨는 대목’, 쇤베르크의 ‘기다림(Erwartung)’ 등 4개의 가곡과 쇼스타코비치의 ‘피아노트리오 작품 2번’ 등이 공연되었다.

 또한 한국의 젊은 연주가 12명이 피아노트리오(바이올린 전진주, 첼로 나윤주, 피아노 최진이), 피아노 독주(조혜정), 성악(소프라노 강혜정, 바리톤 김동섭, 피아노 이화경), 국악(소리꾼 이자람, 고수 조용수), 현악 피아노트리오(바이올린 임재홍, 첼로 임경원, 피아노 최영미) 등으로 참가해 격조 있는 연주를 관객들에게 들려주었다.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