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문화체육관광부-대한민국예술원

전체메뉴보기
검색
전체메뉴보기
닫기
닫기
예술원소식
프린트
제목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일본특별전 개최 행사일 2018.5.9(수)~2018.6.2(토) l 조회수 3001 |
작성자 진흥과-미술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일본특별전 오사카 개막식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일본특별전 개최

- 이준, 故백문기, 문학진 등 미술분과 회원 17명 대표작 19점 전시 -

 

문화체육관광부 대한민국예술원(회장 나덕성, 이하 예술원)59주오사카한국문화원(원장 박영혜) 미술관(일본 오사카시 기타구 소재)에서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일본특별전’ 개막식 행사를 가졌다.
 
주오사카한국문화원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예술원과 주오사카한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일본특별전은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공예 등, 미술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원 회원 17명의 최근 작품과 예술원 소장 작품 등 총 19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주요 전시작품은 한국화가 민경갑 회원의 절제된 정열 17-5’ 3, ▲ 서양화가 이준 회원의 행사9, ▲ 조각가 백문기 회원의 표정4, ▲ 서예가 이수덕 회원의 대해명월’, ▲ 공예가 이신자 회원의 기원2점이다.
 
예술원의 미술전 중 정기미술전은 지난 1979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열리고 있으며(201810월 제39회 개최 예정), 해외미술전은 지난해 중국 북경 소재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중국특별전에 이어 이번에 일본에서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다.
 
이번 개막식에는 나덕성 예술원 회장, 박광진 미술분과 회장, 전뢰진, 이신자, 유희영 미술분과 회원을 비롯하여 오태규 오사카총영사 오용호 민단 오사카지부 단장, 데가와 테츠로 오사카시립동양도자미술관장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예술원 나덕성 회장은 이번 미술전이 현지 교민과 일본 국민들에게 대한민국 미술계 최고 원로인 예술원 회원들의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전시 개요
  - 전시기간: 2018. 5. 9.(수)~6. 2.(토)
  - 전시장소: 주오사카한국문화원 미술관(일본 오사카시 기타구 소재)
  - 주 최: 대한민국예술원, 주오사카한국문화원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일본특별전 오사카 포스터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